본문 바로가기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1 파일 탐색기, 악센트 색상 지원 및 접근성 개선

by Daniel_Lee 2025. 4. 22.
반응형

윈도우11 파일 탐색기에 시스템 악센트 색상 반영과 텍스트 접근성 향상 등이 개선됐다. (사진=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1 파일 탐색기에 시스템 악센트 색상 반영과 텍스트 접근성 향상 등 시각적·기능적 개선이 적용됐다.

 

현지시간 지난 20일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11의 파일 탐색기에 다크 모드 최적화와 더불어 새로운 악센트 색상 반영 기능을 실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탐색기 내 선택 항목에 대한 초점 윤곽선이 기존의 회색 또는 흰색에서 시스템 설정에 따른 악센트 색상으로 변경되며 이는  섹션에서 키보드 탐색 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파일 복사 및 이동 시 표시되는 진행률 표시줄은 기존보다 어두운 색조로 조정돼 어두운 배경에서도 가독성이 높아졌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텍스트 관련 개선도 포함됐다. 윈도우11의 접근성 설정에서 조정한 텍스트 크기 옵션이 이제 파일 탐색기의 대화 상자 및 팝업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이에 따라 디스플레이 해상도나 스케일링 설정에 따라 인터페이스 전체의 텍스트 일관성이 개선됐다.

 

기능적 측면에서는 ZIP 파일 처리 속도가 개선됐다. 특히 많은 수의 작은 파일이 포함된 압축 파일을 다룰 때 추출 시간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