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애플 '파이널 컷 프로', '로직프로' 대대적인 업데이트 예고

by Daniel_Lee 2024. 5. 9.
반응형

애플이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파이널 컷 프로(Final Cut Pro)와 음악 제작 프로그램 로직프로(Logic Pro)의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예고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지난 7일 애플은 '렛 루즈(Let Loose)' 행사에서 아이패드와 맥용 '파이널 컷 프로''로직프로'의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맥용 아이패드용 파이널 컷 프로 (사진=애플)

 

아이패드용 파이널 컷 프로에서 멀티 캠 촬영과 라이브 스트리밍을 지원한다. 또한, 외장 저장 장치를 이용해 프로젝트를 저장 및 불러오기가 가능하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용 신규 앱인 '파이널 컷 카메라(Final Cut Camera)'로 최대 4대의 아이폰을 이용해 멀티 캠 촬영을 할 수 있다. 실시간 멀티 캠을 지원해 화이트밸런스 초점 ISO 셔터스피드 지브라패턴 오디오 등의 설정값을 조정할 수 있다. 사용자는 아이패드 프로에 해당 앱만 있으면 즉시 휴대용 스튜디오를 구축할 수 있게 된다.

 

맥용 파이널 컷 프로는 AI 기능과 체계적인 정리 도구가 도입된다. 색감 색상 균형 명암비 밝기 등을 한 번에 개선할 수 있다. '부드러운 슬로우 모션' 기능을 통해 영상 프레임이 자동으로 생성 및 병합된다. 후반 작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타임라인 상에서 색상 수정 비디오 효과 등에 사용자 지정 이름을 지정하여 클립에 적용된 변경 사항을 손쉽게 식별할 수 있다. 또한 미디어 효과 등이 유실된 클립을 검색하고 해당 클립으로 이동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텍스트 기반 타임라인 검색에 장면 카메라 앵글 등 중요한 정보가 포함된다.

 

아이패드용 로직프로 (사진=애플)

 

맥과 아이패드용 로직 프로는 '스튜디오어시턴트(Studio Assistant)' 기능이 추가된다. AI가 제작자를 도와주는 기능이다.

'세션 플레이어(Session Players)'는 기존 드러머(Drummer)와 더불어 베이스 플레이어(Bass player) 키보드 플레이어(Keyboard Player) 등을 AI가 자동으로 연주한다. 오디오를 드럼 베이스 보컬 기타 악기 등 총 4가지 파트로 분할하여 작업할 수 있는 '스템 스플리터(Stem Splitter)'가 업데이트 된다. 또한 새츄레이션과 질감 변화를 도와주는 '크로마글로우(ChromaGlow)' 기능도 추가된다.

 

해당 프로그램 및 앱은 오는 513일부터 기존 사용자를 위한 무료 업데이트 형태로 제공된다.

반응형